소개
법무법인 디엘지는 「스타트업 Practice Group」을 통해 스타트업의 성장 단계에 맞춘 3단계 법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첫째, 초기 스타트업을 위한 무료 법률 강의와 멘토링을 지원하고, 둘째, 엔젤 및 시드 투자 단계 스타트업에 기본에 충실한 법률자문을, 셋째, 시리즈 투자를 받은 스타트업에 전반적인 법률자문과 엑시트(Exit) 전략을 제공합니다.
스타트업은 성장하는 과정에서 회사 설립, 지적재산권 확보, 노무 관리, 투자 유치 등과 관련한 정확한 법률 자문이 필요합니다. 법무법인 디엘지는 다양한 규모의 기업 경험을 활용해 스타트업에 맞춤형 법률자문을 제공하며, 기업과 투자자 양측의 관점을 이해한 균형 잡힌 자문을 제공합니다.
또한, 법무법인 디엘지는 VC, PEF, CVC, 액셀러레이터 등 다양한 투자자들과의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투자계약서 검토, 투자자와의 분쟁 예방 및 해결, 지분 희석 최소화 전략 등을 제공하여 창업자가 주도권을 유지하면서도 최적의 투자 조건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뿐만 아니라, 디엘지는 싱가포르, 미국, 홍콩, 유럽 등 글로벌 스타트업의 법률 자문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 진출을 위한 법인 설립 및 규제 대응, 외국계 VC 및 글로벌 기업과의 M&A, 국제 계약 및 조세 이슈 등에 대한 차별화된 전략적 법률 지원을 제공합니다.
법무법인 디엘지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디캠프, 한국엔젤투자협회,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팁스타운, 마루180, 각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 신용보증기금 등 다양한 스타트업 유관 기관과 협업하며 건강한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법무법인 디엘지는 실리콘밸리에 해외사무소를 보유하여 실리콘밸리와 한국 간 스타트업 본사 이전(FLIP) 업무, 인바운드/아웃바운드 투자 등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세금, 투자 계약, 양국 법인 관계 등 복잡한 법률 이슈를 효과적으로 해결하여 FLIP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