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윤 변호사는 서울대학교 의류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카네기멜론대학교에서 예술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한 후 인하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을 졸업하여 의류학과 예술경영 전문지식과 법률 전문성을 겸비한 변호사입니다. 컨텐츠 제작사에서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외 저작권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다양한 자문 및 소송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으며, 그 밖에도 부정경쟁방지법, 특허 등 IP 관련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회사법 일반 이슈, 각종 규제 컴플라이언스, 규제 샌드박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문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콘텐츠·미디어 산업에 대한 실무적 이해와 예술경영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창작물의 가치를 법적으로 보호하고 활용할 수 있는 전략적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술과 법률의 융합적 사고를 바탕으로 복잡한 콘텐츠 및 지식재산권 관련 법적 이슈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해결하여 의뢰인의 창작활동과 사업 성장을 법적으로 뒷받침하며, 현재 법무법인 디엘지에서 변호사로서 콘텐츠·미디어, 지식재산권 분야를 중심으로 전문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무사례
[콘텐츠/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유명가요 작곡가에 대한 저작권침해분쟁 자문
드라마 개발계약관련 계약, 아이돌IP 활용 게임 계약, 음악 유통계약 관련 자문
광고제작 및 계약 관련자문
저작권 및 부정경쟁방지법 등 다수 소송 수행
[기업법무]
투자계약 및 주식양수도계약 자문 업무
정관 및 취업규칙, 임원 보수 및 퇴직금 지급규정, 경업금지 및 영업비밀보호계약 관련 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