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양희 연구소장은 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에서 정보미디어공학을 전공하고 한양대학교 국제학대학원에서 사회적경제학 박사과정을 수료하여 Computer Science 전문지식과 사회적경제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약 20년간 인사, 기획, 마케팅, CSR/ESG를 두루 경험한 경영 전문가입니다. 동아미디어그룹, 대우그룹, CJ그룹의 ICT서비스 기업에서 사람과 조직을 성장시키는 일을 해왔으며, 사람이 함께 모여 일한다는 것의 의미, 기업이 환경과 사회를 아울러 서로 주고받는 관계에 주목하여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는 다양한 현장에서 활약해왔습니다.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비즈니스에 대한 확신으로 에임인베스트먼트에서 임팩트 투자자로 활동하기도 했으며, 현재는 '그로스허브컴퍼니'의 대표로서 영리와 비영리를 아우르는 Social Business 조직을 컨설팅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에서부터 중견중소기업, 대기업을 거치며 축적한 풍부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가능경영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대한 실무적 이해와 전문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기업의 성장 단계별 ESG 수요를 정확히 파악하고 실무적이면서도 전략적인 솔루션을 제공하여 의뢰인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며, 현재 법무법인 디엘지에서 ESG지속가능센터 연구소장으로서 그간의 경험을 토대로 사회가치경영, 인권경영, 사회공헌, 임팩트 투자, 공급망 실사 등의 ESG 전문영역에서 자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