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G in the News

[언론보도] [Who's Who Legal Korea 2025] Corporate and M&A - 조원희 대표변호사, 안희철…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5-09-09

본문

리걸타임즈가 기업법무의 일선에서 활약하는 전문 변호사들을 분야별로 선정해 'Who's Who Legal Korea 2025' 특집으로 조명합니다. 각 분야의 리딩로이어(Leading Lawyers)를 소개하는 아홉 번째 '전문 변호사 Directory'로, 잡지 전체를 할애해 단행본 형태로 발행했습니다. 로펌의 추천과 해당 분야 전문가의 의견을 참고하고, 리걸타임즈가 자체 확보하고 있는 데이터 등을 종합해 선정하였으나, 취재의 한계 등으로 미처 반영되지 못한 변호사가 있을 수 있음을 아울러 밝혀둡니다. 이와 함께 새롭게 전문가층으로 진입하는 신진기예를 가급적 많이 소개하기로 하면서, 업무분야에 따라 사법시험 횟수가 빠른 시니어 변호사들을 대상에서 제외했습니다. 본인이 직접 작성한 내용을 토대로 분야별로 활약이 주목되는 변호사들의 프로필을 함께 담아 소개합니다.

 

(중략)

 

◇안희철 변호사
법무법인 디엘지, 변시 4회
*주요 업무분야: VC/PE, 기업법무/M&A, 블록체인, 스타트업

거래 구조 전반을 설계하고 잠재적 리스크를 예측, 차단하는 전략적 자문이 강점이다. '거래를 넘어 분쟁을 사전에 차단하는 설계자', '창의적 해법을 제시하는 전략가'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미국, 싱가포르 등으로의 해외 플립(Flip) 거래, SAFE나 CPS 등 글로벌 VC와 스타트업의 이해관계를 균형 있게 조율해 성사시킨 수많은 트랙레코드가 축적되어 있다.

기사 보러가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