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11월 디레터] ABLJ ‘Korea's top 100 lawyers 2025’ 조원희 대표변호사, 김준민 시니어 외국 변호…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5-11-28

본문

ABLJ ‘Korea's top 100 lawyers 2025’ 선정
60604_1714013590.png
2025.11.25 This Week
[법인소식] 조원희 대표변호사, 김준민 시니어 외국 변호사 ABLJ ‘Korea's top 100 lawyers 2025’ 선정
[행사] 제 8회 디테크 공모전 성료
[도장 찍기 전에 2부] 아이돌, 중국 진출 시 꼭 알아야 할 이 것!
[칼럼] 약관 하나로 사업 정지, '신유형 상품권' 대응 시급
[법인소식] 법무법인 디엘지, 중국 로펌 쥔쩌쥔과 한중 진출 기업 위한 원스톱 서비스 구축
????첫번째 구간 진입, 이제 5구간만 더 보면돼요!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디엘지입니다.


이번 달 디레터는 Asia Business Law Journal이 발표한 2025 한국 Top 100 변호사조원희 대표변호사와 김준민 시니어 외국 변호사가 함께 선정된 소식으로 시작합니다. 디엘지의 전문성과 국제적 신뢰가 다시 확인된 순간입니다 ✨????


기술과 포용을 잇는 제8회 디테크 공모전올해 더욱 깊어진 혁신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장애인의 삶을 바꾸는 실질적 기술들이 따뜻한 응원 속에서 빛을 발했습니다. ????


중국 시장에 진출하는 아이돌과 콘텐츠 기업이 알아야 할 핵심 위험도 간단히 소개합니다. 틱톡 무단 사용과 공연 규제 그리고 계약의 숨은 변수처럼 현장에서 특히 주의해야 할 포인트만 모아 유튜브 영상으로 안내드립니다. ????✨


또한 법무법인 디엘지는 중국 대형 로펌 쥔쩌쥔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양국 기업을 위한 실무 지원 기반을 새롭게 확장했습니다. ????


마지막으로 최근 개정된 신유형 상품권 표준약관과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은 플랫폼과 구독형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이라면 꼭 확인해야 할 내용입니다. 환불 규칙 강화와 적립금 환불 기준 등 사업 운영의 핵심이 되는 변화만 추려 전달드립니다. ????????


이번 달에도 디엘지가 전하는 인사이트와 함께 법과 기술의 흐름을 또렷하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두번째 구간 진입, 이제 4구간만 더 보면돼요!
60604_3104673_1763971479330292624.jpg
[법인소식] 조원희 대표변호사, 김준민 시니어 외국 변호사 ABLJ ‘Korea's top 100 lawyers 2025’ 선정

해외 법률 전문지 Asia Business Law Journal이 발표한 Korea's top 100 lawyers 2025 명단에 조원희 대표변호사와 김준민 시니어 외국 변호사가 함께 선정되었습니다. ????

이번 평가는 한국과 세계 곳곳의 사내 변호사와 글로벌 로펌 파트너들의 추천을 기반으로 이루어졌으며 해마다 한국 법률 시장의 신뢰와 흐름을 상징하는 의미 깊은 조사로 자리잡아 왔습니다.

조원희 대표변호사는 복잡한 문제를 단순한 구조로 풀어내는 힘 그리고 새로운 산업이 자라나는 생태계를 위하여 오래 묵은 뿌리처럼 흔들림 없이 실천해 온 행보다시 한 번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김준민 시니어 외국 변호사는 변화가 거센 기술 산업의 현장에서 깊이 있는 분석과 안정된 해석으로 해답을 찾아가는 태도를 인정받았고 국제적 시각을 갖춘 조언으로 많은 추천을 이끌었습니다. ????

두 변호사의 이름이 오늘의 명단 위에서 함께 빛난 것은 법무법인 디엘지가 걸어온 길과 앞으로 만들어 갈 길을 조용히 드러내는 증표입니다. 법률이 세상을 더 넓히는 통로가 되도록 법무법인 디엘지는 앞으로도 한국에서 세계로 이어지는 길을 성실히 걸어가겠습니다. ✨
????세번째 구간 진입, 이제 3구간만 더 보면돼요!
60604_3104673_1763974600911258188.jpg

[행사] 제 8회 디테크 공모전 성료
 

법무법인 디엘지가 주최한 제8회 디테크 공모전이 따뜻한 열기 속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디테크는 장애로 인한 일상의 제약을 기술과 디자인으로 해소하는 국내 대표 공익 공모전으로 올해도 여러 기관이 함께했습니다. ????

올해는 인큐베이팅(Track 1)과 액셀러레이팅(Track 2) 두 개의 트랙으로 운영되어 아이디어부터 시제품까지 폭넓은 혁신을 평가했습니다.

트랙1 대상은 생리혈 자동감지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제안한 '이음'이 받았고
트랙2 대상은 음성인식과 촉각 인터페이스를 결합한 시각장애인용 대화형 스마트워치를 선보인 '온기소리'가 차지했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기술의 새로움뿐 아니라 장애를 바라보는 태도와 이해의 깊이까지 함께 평가해 당사자의 삶에서 출발한 실질적 혁신의 가치를 다시 일깨웠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
????네번째 구간 진입, 이제 2구간만 더 보면돼요!

[도장 찍기 전에 2부] 아이돌, 중국 진출 시 꼭 알아야 할 이 것!
(한국 아이돌 중국 진출, 소송과 규제의 함정)


틱톡 무단 사용, 공연 규제, 월드투어 계약 중국 진출의 현장은 실제로 어떤 위험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이번 도장 찍기 전에 2부에서는 법무법인 디엘지 황혜진 파트너 변호사, 박재영 파트너 변호사가 한국 아이돌이 중국 시장에서 마주한 실제 분쟁 사례와 계약·규제 리스크 대응 전략을 심층 분석합니다.

???? 핵심 포인트
✔️ 틱톡 무단 사용 사건, 기획사의 핵심 청구 포인트
✔️ 중국 소송, 한국 자료만으로 충분할까? 현지 증거 확보의 중요성
✔️ 손해배상액이 낮아도 소송이 필요한 이유
✔️ 중국 재판, 왜 단 한 번의 기일에 승부가 나는가?
✔️ 공연과 팬미팅, 규제 기준의 실질적 차이
✔️ 월드투어 계약, 중국 포함은 기회일까 리스크일까
✔️ 계약·분쟁 신속 대응, 현지 경험을 갖춘 변호사의 필수적 역할

???? 아이돌·콘텐츠 기업 담당자라면 반드시 확인해야 할 실무 가이드입니다. 틱톡의 한 곡, 공연 규제의 한 문장, 계약서의 수권서 한 장이 기업의 권리 상실과 시장 퇴출로 직결될 수 있습니다.

???? 중국 진출의 기회와 함정, 지금 반드시 확인하세요.
????다섯번째 구간 진입, 이제 1구간만 더 보면돼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