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G in the News

[언론보도] 한국웹3블록체인협회, ‘다시, 블록체인: 신뢰를 설계하다’ 세미나 개최…산업 재도약 선언 - 조원희 대표변호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5-08-22

본문

한국웹3블록체인협회(Korea Web3 Blockchain Association KWBA, 회장 조원희)가 산업 재도약을 알리는 신호탄을 쐈다. 협회는 21일 서울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열린 “다시, 블록체인: 신뢰를 설계하다” 세미나에서 블록체인을 “투기의 수단이 아닌 사회적 신뢰 인프라”로 재정립하겠다는 매니페스토를 공개하고, 각계 전문가들과 함께 산업의 미래를 논의했다. 행사장은 100여 명의 업계 관계자와 학생, 전·현직 공무원들로 가득 찼고, 열띤 토론과 응원으로 분위기가 이어졌다.

 

조원희 한국웹3블록체인협회장(법무법인 디엘지 대표변호사)는 “법과 제도는 이제 기초 틀이 마련됐지만, 대중의 신뢰가 무너지면 산업은 다시 제자리를 맴돌 수밖에 없다”며 “청년과 스타트업이 중심이 되는 혁신 생태계를 조성해 한국 블록체인의 불씨를 되살리자”고 강조했다.

 

(중략)

 

이번 세미나는 블록체인을 투기적 수단이 아닌 사회적 신뢰 인프라로 되돌려야 한다는 공감대를 확인하는 자리였다. 매니페스토 발표와 치열한 토론을 통해, 산업의 불씨를 다시 살려 글로벌 경쟁력으로 확장하자는 목소리가 모였다.협회는 매달 세미나를 통해 블록체인은 물론 웹3 시대에 필요한 다양한 시각을 탐색하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기사 보러가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