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06. 02
스타트업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할 때, 약관은 고객과의 계약을 명확히 하고 법적 분쟁을 예방하는 데 중요한 수단이다. 특히 B2C 서비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라면 약관은 단순한 형식적 절차를 넘어선 법적 기반이 되며, 사업 초기부터 이를 적절하게 작성하고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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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스타트업은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하고,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 서비스 초기부터 이를 전략적으로 준비하고 관리해야 한다. 초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등 관련 기관이 공개하고 있는 표준약관을 적극적으로 참고하고, 사전적으로 전문가와 상의하에 검토를 받는 것도 권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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