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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고][스타트업 법률 가이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법적 가이드라인 – 장현지 변호사

2025. 01. 10

[프라임경제] 오늘날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은 매우 효과적인 광고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스타트업의 입장에서는 연예인 모델을 기용하는 것보다는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유사한 광고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장점으로 작용한다.

(중략)

따라서 회사가 인플루언서 등을 통한 마케팅을 하는 경우, 인플루언서가 경제적 이해관계 표시 방법에 대해 사전에 충분한 안내를 진행해야 한다. 계약 과정에서도 이와 관련한 의무를 명확히 규정하는 것도 바람직하다. 이를 통해 회사는 불필요한 법적 위기를 줄이고 소비자에게 신뢰도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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