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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사 대응방안 법적검토

의뢰인은 의료기기를 개발 및 판매하는 업체로서, 인터넷 신문을 통한 홍보 활동을 계획하는 과정에서 관련 법령 및 규제 위반 가능성을 검토할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주요 쟁점은 (1) 기사가 의료기기법상 사전 심의 대상인지, (2) 광고로 간주될 경우 허위·과대광고 규제에 해당하는지, (3) 그와 관련한 의뢰인의 법적 책임 범위였습니다.

저희 법인은 의료기기법 및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관련 규제 지침을 근거로 기사의 법적 리스크를 평가하였으며, 기사 작성 과정과 의뢰인과의 관계를 검토하여 법적 대응 방향을 제시하였습니다. 또한, 의뢰인이 언론 홍보를 진행할 때 고려해야 할 법적 요건과 사후관리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을 안내하였습니다.

이번 검토를 통해, 의뢰인은 기사를 통한 제품 홍보 과정에서 법적 이슈를 사전에 점검하고 규제에 대응할 수 있는 실무적 방향성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