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컴퍼니즈와 법무법인 디라이트가 공동주최하는 ‘스타인테크 프롭테크 시즌1’ 파이널라운드에 진출한 프롭테크 스타트업 다섯 군데가 결정됐습니다.
TOP5 기업에는 레디포스트(대표 곽세병, ‘총회 원스탑’), 앤스페이스(대표 정수현, ‘스페이스클라우드’), 프리미어홀딩스(대표 김태훈, ‘스마트워킹’), 하우빌드(대표 김지태, ‘하우빌드’), 홈버튼(대표 김태이, ‘홈버튼 플랫폼’ ‘홈버튼 나우’ ‘버튼페이’) 등이 이름을 올렸는데요.
각각 주거정비/상업용 집합건물 총회 전용 비대면 서비스, 공간 공유 서비스, AI 분양 영업 진단 평가 시스템, 데이터 기반의 건축 공사 관리 서비스, 임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롭테크 기업입니다.
스타인테크 프롭테크 시즌1은 오는 15일 오전 11시 코엑스 C홀에서 열리는 ‘집코노미 박람회 2022’의 이벤트 세션으로 ‘파이널 라운드’를 진행할 예정인데요.
디라이트는 파이널 라운드에서 선발한 PICK 기업에 ‘스타트업을 위한 스타워즈(Star Wars) 프로그램’을 6개월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조원희 법무법인 디라이트 대표변호사는 “프롭테크 영역에는 다양한 시도들이 이뤄지고 있다”며 “프롭테크 스타트업은 규제를 뛰어넘는 상상력을 기반으로 사업을 시작하거나 확장하는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법률 이슈를 사전 점검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 확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